미래학자·미래학 학술원 [국제미래학회] Global Futures Studies Association

회장인터뷰

home 학회소개 회장인터뷰
안종배 회장,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수상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2-05-11 22:04:31
  • 조회수 251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이 23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개최된 제11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코리아헤럴드, 국기원에서 협력했다.

'도전한국인 10인대상 시상'은 대한민국을 빛낸 사람, 또는 자신의 분야에서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도전한 인물 등을 발굴 해 엄정한 심사를 통해 시상함으로써 도전정신을 확산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그동안 도전 정신이 출중해 수상한 분은 반기문 전 UN사무총장, 국민 MC 송해 선생님, 임권택 영화감독, 정근모 전 과학기술부장관, 엄홍길 대장, 황영조 마라토너, 홍수환 권투선수, 의수화가 석창우 화백 등이 수상했다.

올해는 안종배 회장과 홍남기 경제부총리, 최창환 장수돌침대 회장, 이금림 전 방송작가협회 이사장, 박영길 화백 등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https://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20323010006115

http://www.jeon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2134

안종배 회장은 국내 대표적인 미래학자로서 2007년 전 세계 미래학자들을 한국에 초청하여 200여명의 석학들과 함께 국제미래학회를 설립해 한국에 미래학과 미래전략을 소개하고 한국의 미래 발전 방안을 제시하는 노력을 지속해 왔다.

안 회장은 대한민국 미래보고서, 대한민국 미래교육보고서, 미래예측방법론 바이블, 4차산업혁명 마스터플랜,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과 메타버스 등의 저술과 미래 강연을 통해 대한민국과 국민들이 미래 변화를 예측하여 대비할 수 있도록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국회미래정책연구회 설립과 운영을 주도하여 여야를 초월해 국회의원들과 함께 ‘국가미래발전 기본법’,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진흥법’등을 발제하고 ‘대한민국 인공지능메타버스포럼’을 결성하여 매월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을 위한 정책과 담론을 나누는‘미래사랑방’을 개최하고 있다.

안 회장은 미래에는 인성과 윤리가 중요함을 인식해 2007년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를 또한 설립하였다. 한세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인 안종배 회장은 미디어와 콘텐츠를 활용하여 대한민국의 건강한 미래 발전을 위해서 정직과 인성이 사회 저변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전국 최대 규모의 ‘인성클린콘텐츠 UCC공모전’, ‘인성 베스트클린콘텐츠 어워드 대상 시상’, ‘건강한 SNS 사용 캠페인’, ‘건강한 스마트 메타버스 활용법 교육’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안종배 회장은‘11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수상 소감에서 “‘대한민국이 4차산업혁명 인공지능 메타버스시대를 리더하는 건강한 강국이 되고 우리 국민들이 이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미래학자로서 지속적으로 미래예측과 대응 방안을 연구하여 제시하고 클린미디어와 인성클린콘텐츠 활동을 통해 아름답고 행복한 미래 세상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이전글 안종배 회장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신간 '대한민국 명품 미...
다음글 안종배 회장,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 인터뷰